▲ 사진제공=대구상공회의소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재하)는 대구광역시와 공동으로 12월 10일(화) 스파밸리에서 지역기업 임원․부서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경영지원협의회(운영위원장 기일형) 2019 정기총회 및 송년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 앞서 개최된 정기총회에서는 '2019년도 사업실적과 2020년도 사업계획'을 심의하고, 2020년도 운영위원과 감사를 선출했다. 운영위원장에는 기일형 대성에너지(주) 본부장을 재선출했다.

또한 지역경제와 기업경영지원협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황보성 ㈜이랜드리테일 대외협력홍보실장이 대구광역시장 표창을, 이현수 아시아나항공(주) 대구지점장과 최영호 ㈜동원약품 전무이사가 각각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송년 세미나에서는 밀레니엄심포니 오케스트라 서희태 상임지휘자를 초청하여 '고전음악가 3인방의 음악과 삶 그리고 리더십'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서희태 지휘자는 △음악역사상 가장 낙천적인 성격의 소유자이자 따뜻하고 긍정적인 리더십을 가진 하이든 △타고난 천재성을 가진게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모차르트 △리더는 중요한 시점에 적절한 판단을 할 줄 알아야 하며 불굴의 의지를 보여준 베토벤 위 세명의 고전음악가를 통해 '노력한다면 불행이 찾아온다 할지라도 그것을 긍정적인 마인드로 바꿔낼 수 있는 기회로 삼는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