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경남도, 창원시에 대책 마련 강하게 요구

▲ (사진제공=민중당 경남도당) 민중당 경남도당이 12일 오후 2시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GM 창원공장은 12월 말로 실시하는 비정규직 대량해고를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민중당 경남도당이 12일 "한국GM 창원공장은 12월 말로 실시하는 비정규직 대량해고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민중당 경남도당은 이날 오후 2시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정부와 대법원이 두 차례에 걸쳐 한국GM을 불법파견 사업장으로 판결하고, 고용 시정명령을 내렸지만 정규직 전환은 하지 않은 채 한국GM은 창원공장 하청업체의 비정규직 585명에게 오는 12월 31일자로 일괄 해고를 통보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민중당 경남도당은 "한국GM에 지급된 국민혈세 8,100억원은 단순한 경영지원금이 아니라 한국GM 노동자의 고용 보장을 담보로 한 지원인 만큼 비정규직을 거리로 내쫓는 선택을 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또 "한국GM이 경영상의 이유로 실시하는 1교대 전환과 비정규직 해고를 일방적으로 강행하는 것은 결국 불법파견으로 예상되는 문제를 근로자지위 확인소송 취하 조건으로 한 위로금으로 정리하겠다는 것이며, 향후 창원공장 철수에 있어 철수비용을 줄이는 사전작업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정부와 경남도, 창원시에 대책 마련을 강하게 요구했다.

민중당 경남도당은 "경남도와 창원시는 서한문만 보낼 것이 아니라 각 지자체 장들이 직접 나서 중앙정부를 움직이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특히 김경수 경남지사는 도민들의 고용문제에 하루빨리 올바른 목소리를 내고, 허성무 창원시장과 함께 중앙정부를 움직이는 행동을 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민중당 경남도당은 "한국GM은 지금이라도 창원공장 비정규직의 대량 해고 방침을 철회하고, 정부의 고용지원을 통한 유급휴직 등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