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령화시대 노인복지를 위한 지식함양과 단합된 의지 다져 -

▲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는 2019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임직원 역량강화 연수를 전남 화순 소재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회장 이철연)는 2019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임직원 역량강화 연수를 10일부터 11일까지 전남 화순 소재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이철연 연합회장을 비롯한 각구 지회장, 연합회 임원과 직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인지도자 리더십교육을 통해 노인문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대응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리더십 특강과 함께 광주에 소재한 빛고을 노인건강타운 견학을 통해 선진 노인복지시설을 체험하는 과정으로 실시됐다.

10일 첫째 날 연수에서 이철연 회장의 리더십특강,‘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라는 주제의 박상도 (사)대한창의인성연구원장의 강의와‘갈등․용서․화해’를 주제로 한 서구지회 서정복학장의 특강을 비롯한 실무적 토론시간 가졌고 11일 둘째 날은 빛고을 노인건강타운 견학을 실시했다.

한편, 이번 연수에 참여한 이상귀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노인지도자 대학장은 ‘고령화 사회의 노인문제의 현상과 대응을 모색하고 선진 노인복지시설 견학을 통해 많은 느낌을 갖게 한 의미 있고 보람된 행사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