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No.1 콘텐츠를 오리지널 그대로 만난다!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국내 최대 뮤지컬 전용극장 드림씨어터(대표: 설도권)가 개관 1주년을 맞아 2020년 주요 작품 라인업이 확정 되었다. 전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둔 최고의 콘텐츠로 엄선한 개관 1주년 기념작 Dream 3는 최고의 콘텐츠로 기획된 화려한 면면으로 기대감을 높여준다.

▲ [사진=드림씨어터 2020년 Dream 3 라인업 / 아이다-워호스-캣츠]

먼저 뮤지컬 <아이다>가 드디어 부산에서 3월 20일 개막한다.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뮤지컬 <아이다>의 부산 공연은 올해 5번째 시즌을 끝으로 브로드웨이 버전의 마지막 공연을 알린 그랜드 피날레 공연의 마지막 도시이자, 한국 초연 이래 최초의 지역 공연이라는 기념비적인 무대다.

아직 한국에서 만나지 못한 'Must See 뮤지컬'로 손꼽히는 영국 국립극장(NT)의 <워호스> 월드투어 부산 공연이 6월 드림씨어터에서 올려진다. 2007년 영국 초연 이후 전 세계 11개국, 97개 도시에서 8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작품으로 한국 초연이다. 마이클 모퍼고의 동명 소설이 원작으로 제 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군용마로 차출된 군마 '조이'와 소년 '알버트'의 우정을 그린다. 실제 나무로 만들어진 실물 크기의 말 퍼펫이 무대를 누비는 장면 등은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며 7월 서울에서 공연에 앞서 부산에서 만날 수 있다.

7월에는 뮤지컬 <캣츠> 내한 공연의 첫 도시로 부산을 찾아온다. 대문호 T.S. 엘리엇의 우화를 뮤지컬화한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명작 <캣츠>는 불멸의 명곡 '메모리'와 예술적인 안무, 그리고 다양한 고양이들의 삶을 통해 깊이 있는 인생 철학을 담은 내용으로 30개국 300개 도시 8천만 명의 극찬을 받았다. 2017년 업그레이드된 무대의 새로워진 프로덕션으로 국내 최초 200만 누적 관객을 돌파하며 명실상부 가장 사랑 받는 뮤지컬을 입증한 <캣츠> 내한 공연은 첫 도시 부산 공연 이후 8월부터 서울 공연이 예정 되어 있다.

드림씨어터는 지난 4월 개관작 <라이온 킹>의 유례 없는 성공으로 부산, 경남 뮤지컬 시장을 주목 받게 했다. 이후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브로드웨이 최신 히트작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지역 공연 최초로 내한한 전설적인 명작 매튜 본의 댄스뮤지컬 <백조의 호수>, 그리고 약 20년 만에 성사된 <오페라의 유령> 부산 초연 등 세계적으로 히트한 작품을 연이어 소개하며 주목 받았다. 공연 외에도 뮤지컬을 테마로 한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경남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나고 있다. 

드림씨어터 설도권 대표는 "<라이온 킹>, <오페라의 유령> 등 그간 부산에서 만날 수 없었던 꿈의 공연을 올렸던 2019년에 이어 2020년 드림씨어터이기에 가능한 글로벌 No.1 콘텐츠를 오리지널 그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공개할 작품도 많은 기대를 해달라" 라고 밝혔다.

드림씨어터 개관 1주년 기념 Dream 3, 그 첫 번째 뮤지컬 <아이다>
2020.3.20~4.19 부산 드림씨어터
처음이자 마지막! 단 4주간의 한정된 무대

2020년 부산에서 긴 여정의 마침표를 찍는다

디즈니 씨어트리컬 프로덕션이 제작하고 팝의 거장 엘튼 존과 뮤지컬 음악의 전설 팀 라이스가 탄생시킨 뮤지컬 <아이다>가 드림씨어터 개관 1주년 기념 작품의 포문을 연다. <아이다>는 최신 극장만이 소화할 수 있는 대규모 메커니즘으로 셋업 기간만 한 달 가까이 소요되고 공연 기간 역시 최소 한 달 이상이 되어야 하는 프로덕션으로 그간 지역 공연은 불가능했다. 하지만 뮤지컬에 최적화된 시스템과 초대형 콘텐츠를 잇달아 성공시켜온 드림씨어터에서 2005년 한국 초연 이후 15년 만에 최초의 지역 공연을 성사시킨 것. 이번 시즌으로 브로드웨이 오리지널 프로덕션의 끝을 알린 <아이다>의 마지막 도시로 더욱 그 의미가 크다.

뮤지컬 <아이다>는 2000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토니상 작곡상, 무대 디자인상, 조명 디자인상, 여우 주연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하며 전 세계에서 공연된 작품. <라이온 킹>의 거장 엘튼 존과 팀 라이스의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이집트에 포로로 잡혀온 누비아의 공주 아이다와 이집트 장군 라다메스, 그의 약혼녀인 파라오의 딸 암네리스 공주의 전설과도 같은 러브스토리가 펼쳐진다. 40톤 컨테이너 9대 물량의 무대와 6주간의 무대 셋업의 거대한 규모, 800여 벌의 의상, 900개의 고정 조명과 90대가 넘는 무빙 라이트, 역동적인 안무 등 오직 공연장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독창적인 무대 예술로 극찬을 받아왔다.

브로드웨이 오리지널 무대 그대로 선보인 한국 공연은 2005년 초연부터 5번의 시즌을 맞은 지금까지 763회 공연, 78만 누적 관객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마지막 시즌을 맞아 현재 공연중인 뮤지컬 <아이다>는 객석점유율 95%라는 놀라운 기록은 물론 '진작에 봤으면 좋았을걸' (shak***), '슬프고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무대. 마지막이라 너무 아쉽습니다.' (solji***)',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안정적인 보컬과 연기, 공연시간 내내 긴장과 스릴을 느끼게 하는 좋은 공연이었습니다.' (anstl***) 등 관객들의 극찬을 받으며 공연되고 있다.

윤공주, 전나영, 정선아, 아이비, 김우형, 최재림 등 최고의 실력파 배우들로 공연중인 <아이다>는 2020년 2월 23일 서울 공연을 마치고 3월 20일부터 4월 19일까지 드림씨어터에서 공연, 그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티켓 예매 정보 등은 추후 공지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