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인천검단 AA34BL의 ㈜토문건축사사무소 수상

▲ (사진제공=LH) '2019 LH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 수상자와 참석자들.

(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 = LH(사장 변창흠)는 대한건축사협회 대강당에서 '2019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Housing Design Awards)' 행사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2회째를 맞는 'LH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올해 공동주택 설계공모를 실시한 97개 지구의 당선작품 중 최고의 주택설계 디자인을 선정했다.

심사에는 국토교통부를 비롯해 국가건축정책위원회, 대한건축학회 관계자 등 전문성을 갖춘 심사위원 12명의 평가와 LH 전직원의 온라인 투표가 반영됐다.

심사 결과 올해의 디자인 대상은 인천검단 AA34BL의 ㈜토문건축사사무소가, 우수상은 관악봉천H1,2BL의 ㈜위더스건축사사무소와 ㈜건축사무소원, 성남성남의 ㈜유선엔지니링건축사사무소와 ㈜아이원건축사무소가 영예를 안았다.

장려상은 성남복정1 C1~5BL의 ㈜유선엔지니링건축사사무소와 ㈜그룹신도시 건축사무소, 구리갈매역세권 A1,2BL의 에이앤유디자인그룹건축사사무소(주)와 ㈜이어담건축사사무소, 행복도시 6-3 M2BL의  에이앤유디자인그룹건축사사무소(주)·(주)바탕건축사사무소·건축사사무소플랜이 각각 수상했으며 수상업체에는 상패와 상금이 수여됐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실용적이고 새로운 디자인과 입주민 맞춤형 공간이 적용된 공공주택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H는 공공주택 디자인 혁신 및 이미지 개선을 핵심과제로 삼고 하우징 공모대전 연례 개최 및 수요 맞춤형 주택공급, 임대주택 커뮤니티 공간 확충 및 생활SOC 제공, 주택설계 진입장벽 완화 등 다양한 개선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