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가창력에 기대감 수직 상승!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지난 6일 오후, EMK 오리지널 뮤지컬 '웃는 남자'가 그윈플렌 역 이석훈의 '웃는 남자(THE MAN WHO LAUGHS)' 1분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2020년 재연에서 뉴캐스트로 합류 소식을 알리며 화제를 모은 이석훈은 지울 수 없는 웃는 얼굴을 가진 채 유랑 극단에서 광대 노릇을 하는 그윈플렌 역에 발탁돼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석훈은 공개 예정인 뮤직비디오에서 뮤지컬 '웃는 남자'의 동명의 대표 넘버 '웃는 남자'를 불렀다.

▲ [사진='웃는 남자' 그윈플렌 '이석훈' / EMK 제공]

넘버 '웃는 남자'는 더 늦기 전에 슬픔으로 가득 차고 굶주린 또 다른 세상을 돌아봐달라는 그윈플렌의 이야기를 무시하며 비웃는 여왕과 귀족들에 대한 분노를 표현한 넘버다. 특히, 극 중에서 그윈플렌이 자신이 바꿀 수 없는 더러운 상류사회에 머물 바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차라리 괴물로 살겠다며 거추장스러운 귀족 옷을 벗어 던지고 울부짖는 클라이맥스 장면은 많은 관객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주었다.

이석훈은 공개될 뮤직비디오에서 하이라이트 부분을 압도적 가창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하는 한편, 귀족들을 향한 분노와 절규를 에너지 넘치게 담아냈다. 또한 몰입감 있는 연기와 폭발적 감정 표현으로 그윈플렌의 외침을 한층 격정적으로 보여줘 이석훈이 그려낼 그윈플렌 역에 기대감을 증폭시킬 예정이다. 이석훈의 풀 음원은 '웃는 남자' 공식 홈페이지 및 '웃는 남자'의 예매페이지에서 공개된다.

특히, 이석훈은 뮤지컬 '웃는 남자'의 작곡가인 프랭크 와일드혼을 비롯해 김문정 음악감독이 상상해오던 그윈플렌의 음색과 동일하다고 극찬했을 만큼 극 중 그윈플렌의 내면적인 감성을 보이스에 그대로 녹여내 눈길을 끌 것이다.

뮤지컬 '웃는 남자'의 주인공 그윈플렌 역을 맡은 이석훈은 이번 녹음 당시 "지금까지 수 많은 곡을 녹음했지만 이렇게 재미있게 녹음한 건 처음이다." 라며 "그만큼 음악이 갖고 있는 감정이 크고 매력적인 곡이다. 작품 또한 빅토르 위고의 명작을 원작으로 한 만큼 깊은 서사와 강렬한 캐릭터가 매우 매력적이라 저만의 그윈플렌을 만들어 나가는 작업이 정말 즐겁다. 최선을 다해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려고 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이석훈의 뮤직비디오 공개를 맞아 멜론티켓과 인터파크 티켓에서는 특별 할인도 진행된다. 1월 11일, 1월 17일, 1월 18일 이석훈이 출연하는 회차에 한해 전 좌석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6일부터 15일까지 단 열흘 간 예매 가능하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세기의 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신분 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수한 마음을 지닌 그윈플렌의 여정을 따라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조명한 작품이다.

이석훈, 규현, 박강현, 수호(EXO), 민영기, 양준모, 신영숙, 김소향, 강혜인, 이수빈, 최성원, 강태을, 이상준, 김경선, 한유란 등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은 뮤지컬 '웃는 남자'는 초연에 이어 다시 한번 전율의 무대를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뮤지컬 '웃는 남자'는 오는 1월 9일부터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