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차태환 충북스키협회장, 손석민 서원대 총장.(사진제공=서원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충북스키협회 차태환 회장에게 스키부 창단 후원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앞서 서원대학교는 지난 4월 충북 도내 대학 최초로 스키부를 창단하고 본격적으로 스키 인재 육성에 나섰다. 차 회장은 창단 지원금을 기탁하는 등 서원대학교 스키부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차 회장은 ㈜아이앤에스, ㈜선우켐텍, ㈜선우테크앤켐을 경영하는 지역 CEO로, 충북스키협회장, 충북경제포럼 회장 등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차 회장은 “서원대학교가 충북 스키 발전과 저변 확대에 이바지하기를 응원한다”며 “우수 인재 발굴로 좋은 성적을 거둬 지역 스포츠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손석민 총장은 “스키부를 창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차 회장님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인성과 실력을 두루 갖춘 인재를 영입해 충북을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원대학교 스키부는 고교와 연계한 도내 최초 대학 스키팀으로, 2019학년도부터 신입학 수시 전형으로 매해 2명의 선수를 선발해 지역 인재를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