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업 및 발효식품산업을 주도, 4기 수료생 20명 배출’

경북전문대학교 평생학습처, 경북농민사관학교 발효저장식품개발과정 수료식 거행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평생학습처 지역특화교육센터는 12월 05일(목), 김귀숙 외 19명의 수료생을 비롯한 동기회원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경북농민사관학교'발효저장식품개발과정'수료식을 거행했다.

발효저장식품개발과정은 심화 과정으로 도내 농업인들의 교육수요를 파악하여 교육과정에 반영하였고, 지난 2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136시간의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지역 농업 및 발효식품산업을 주도할 4기 수료생, 20명을 배출했다.

교육과정으로는 호텔조리제빵과 황은경교수를 책임교수로 △경북 농업정책과 실제와 방향 △수익성 제고를 위한 메뉴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실제 사례 △발효저장식품 사례와 명품화 △농산물 포장의 기능성과 디자인 개발 전략 △기능성 재료를 이용한 발효식품 제조 실습 등 중심으로 교과목의 특성에 따라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이중섭 부총장은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농업경영인들 육성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수료생들이 농업경영인으로 성장하는데 함께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