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 박진옥 상무(사진 오른쪽)가 5일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금소원 후원의 밤에 참석해 (사)금융소비자원 조남희 원장으로부터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을 받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BNK경남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을 수상했다.

 BNK경남은행은 (사)금융소비자원이 시상하는 '금융소비자 보호 부문 대상'에서 은행 부문 수상 기관에 선정돼 지난 5일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금소원 후원의 밤에 참석해 (사)금융소비자원 조남희 원장으로부터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금융소비자 보호 부문 대상 수상 기관에 선정된 BNK경남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상품ㆍ서비스 개발과 소비자 지향의 민원처리 방식 개선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조직 문화와 대응체계의 혁신을 통해 금융소비자 보호 문제를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실제로 금융소비자원 민원 건수 및 금액ㆍ민원처리결과와 개선도ㆍ집단민원 평가ㆍ금감원 등의 외부 평가 등 주요 선정 기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BNK경남은행 박진옥 상무는 "금융소비자 보호 부문 대상 은행 부문 수상 기관에 BNK경남은행이 선정 돼 기쁘다. 지금까지 해 온 것처럼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와 공정한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