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시민 참여 한마당 행사…사례 발표·체험부스 등 운영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69개 마을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2019년 세종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마을공동체 참여자가 중심이 되어 구성된 추진위원회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마을을 하나로, 시민을 하나로'라는 주제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한마당 행사로 치러진다.

이날 한마당 행사에서는 마을공동체 홍보부스와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무대에서는 공동체 공연, 공동체 활동 사례발표, 네트워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시민들이 체험하고 즐기면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세종시 마을기업 안내 부스, 벼룩시장이 운영된다.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벼룩시장은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는 주민이 중심이 된 마을공동체 활동을 널리 알리고 시민 참여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올해 3월에 개소하여 마을공동체 활동이 원활히 운영되도록 교육·상담·전문가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발굴하고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