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특강시리즈

(서울=국제뉴스) 송영숙 기자 = 부동산학으로 특성화되어 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2020 부동산오딧세이 겨울특강 시리즈’를 개최한다. 부동산경매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태인과 함께 서울은 물론, 인천, 부산, 대전에서 부동산경매와 투자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박종철 교수)

가장 먼저 12월 7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인천 인재개발원에서 인천지역 부동산경매와 투자특강을 개최한다. 박종철 교수(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에듀앤컬처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와 설춘환 교수(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설춘환캠퍼스 대표) 그리고 박철호 대표(박철호의 경매아카데미,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책임교수)가 최신 부동산이슈를 중심으로 강연한다.

이어서, 12월 21일(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03호에서 김선덕 박사(전HUG 사장)가 ‘2020 부동산시장 전망’이라는 주제로 특강할 예정이다. 12월 28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부산 KTX역사 513호에서 ‘부산지역 부동산경매와 투자’를 대주제로 박종철교수와 박철호대표가 강연할 예정이다.

1월 11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세종대학교에서 설춘환 교수가 부동산경매와 투자전략에 대해 특강을 하고, 2월 1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전 KTX역사 5층 우암홀에서 ‘대전충청지역 부동산시장 전망’에 대해 정재호 교수(목원대학교 금융보험부동산학과)가 강연을 한다. 2월 8일(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세종대학교에서 정용식 교수(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한국주택리모델링협회 부회장)가 특강을 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조덕훈 교수는 “이러한 일련의 부동산경매와 투자관련 특강을 통해 급변하는 국내외 경제환경에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일반인들에게도 바람직한 부동산학의 모습을 알리고자 한다”고 말하였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부동산경매중개학과와 부동산자산경영학과로 특성화되어 있어, 부동산경매중개, 금융채권관리, 부동산법무행정은 물론 부동산자산관리와 금융투자, 개발⦁리모델링⦁인테리어, 건축과 도시재생, 풍수지리사 등의 전문가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그밖에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등의 부동산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과정과 그 이후에 성공적으로 공인중개업을 창업할 수 있도록 공인중개사 창업경영실무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100퍼센트 온라인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오프라인으로 부동산콜로키움 특강과 부동산경매연구회 동아리 활동과 부동산답사(길길다: 길에서 길을 묻다) 활동과 등산모임(세산호)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국내와 해외에 걸쳐 20대부터 70대의 다양한 연령층에서 남녀를 불문하고 부동산학에 입문하여 재미있고 알차게 학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2019년 12월 1일(일)부터 2020년 1월 10일(금)까지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중에 있다. 고등학교 학력 이상이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학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