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전문가 국정 사령탑 손색 없고 소상공인 서민경제 새로운 활로

▲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는 4일 오후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국무총리직 거론에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논평을 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인사 문제는 대통령의 고유권한으로 존중되어야 하며 민생과 직결된 문제기에 소상공인들의 입장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차기 총리는 경제 전문가가 절실하다"고 밝혔다.

특히 "경제 전문가인 김진표 의원이 총리가 되면 현정부의 경제 살리기 의지가 더욱 강화되어 소상공인 서민경제의 새로운 활로가 열릴 것으로 보는 것이 소상공인들의 일반적인 정서로, 현정부가 지금까지의 정책을 선회해 본격적인 민생 살리기에 나설 것이라는 신호로 해석해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부 시민단체는 김진표 의원이 기득권을 위한 경제정책으로 선회할 것이라는 논리를 펼치며 반대하고 있으나 이것은 기우에 불과하며 경제전문가가 국정의 사령탑으로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또한 "정통 경제관료 출신으로 경제 부총리까지 역임하며 세제 문제 등 경제 전반의 전문가인 김진표 의원이 총리에 임명된다면 어려움에 처한 경제에 긍정적인 신호를 줄 수 있으며 다양한 세제지원 방안 등 우리 경제의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면며 김진표 의원 총리 임명에 무게를 두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현 정부의 임기 반환점을 돈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경제를 살려야 한다는 여론이 높은 상황이며 청와대도 이를 감안해 경제정책 전환까지 모색하며 김진표 의원을 유력하게 검토한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아울러 "합리적으로 경제 주체의 의견을 존중하고 거중 조정에 나설 수 있는 경제전문가가 절실한 상황에서 이제는 반드시 민생을 살려내기 위해 차기 총리로 경제전문가가 절실하다는 소상공인과 서민의 호소를 정부가 적극적으로 헤아려 줄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