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JTBC '보좌관2' 제공

방송인 장성규가 '보좌관2' 특별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3일 JTBC 월화드라마 '보좌관: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시즌2' 측은 스튜디오 룰루랄라 웹예능 '워크맨: 보좌관2 보조출연' 편을 통해 공개됐던 장성규의 출연 장면을 담은 스틸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스틸에서는 차에 앉아 진지한 표정을 짓고 있는 장성규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어 정웅인의 팔을 잡고 차로 향하는 모습까지 그려져 눈길을 끈다.

장성규는 2011년 JTBC 공채 1기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입사 전 같은 해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들의 일밤-신입사원'에 출연해 기존 아나운서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매력으로 존재감을 어필했다.

아나운서 시절에도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 등에 출연하며 아나운서의 고정관념을 깨는 거친 입담과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로 인기를 얻었다. 지난 4월에는 깜짝 프리랜서를 선언했고 이후 유튜브 '워크맨' 등에서 활약하고 있다. 워크맨은 1일 기준 구독자 343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장성규는 공중파가 아닌 다양한 미디어를 출연하며 '비방(비방송)용' 선을 넘나드는 폭탄 발언으로 '선넘규(선을 넘는 장성규)'라는 별명을 얻으며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의 MC로 활약중이며, 최근에는 MBC FM4U 라디오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의 DJ로 발탁됐다.

그는 지난 10월 '프리 선언 아나운서 중 가장 잘나가는 스타' 1위에 뽑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