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빛초∼아름동 통학로, 어린이 보호구역 지정에 안전시설 설치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어린이 보호구역 지정과 안전시설 설치로 아름동에서 온빛초등학교에 이르는 통학로 구간이 더욱 안전해졌다.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을 비롯한 시청과 교육청 등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2일 온빛초등학교와 아름서길 일원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지정 및 안전시설 설치 완료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어린이 보호구역 지정과 안전시설 설치 경과 및 결과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해당 통학로를 직접 걸으며 학생들의 보행 안전을 점검했다.

온빛초 통학로에 안전시설이 보강되기까지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아름동)의 역할이 컸다는 평가다.

상병헌 의원은 지난 4월 초 온빛초 학부모들로부터 '아름동 거주 학생들이 다니는 온빛초 통학로가 위험하다'는 민원을 전해 듣고 문제 해결에 나섰다.

아름서길은 온빛초등학교 전교생 중 57%인 614명이 아름동 범지기마을 3‧7‧9단지에 거주해 통학을 위해 반드시 지나야 하는 도로다.

하지만 당시 아름서길 일원(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본부 부근)은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지 않은 데다 교통안전 시설도 설치되지 않았다. 특히 주변 공사장을 드나드는 차량이 많아 학생들이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었다.

이에 상병헌 의원은 지난 4월 시청, 교육청,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학교‧학부모가 참여하는 현장 합동 토의를 아름서길에서 개최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그 결과 지난 6월에 아름서길 통학로가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고 10월부터 교통안전시설이 설치됨에 따라 학생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수 있었다.

아름서길 통학로 143m가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추가 지정된 것은 물론, 2,5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고원식 횡단보도와 옐로우카펫, 차량감속유도시설과 안전 울타리 등을 설치했다.

상병헌 의원은 "그동안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었던 온빛초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교육안전위원장이기도 한 만큼 앞으로도 학생 안전을 위해 꼼꼼히 살피고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상병헌 의원은 학생들의 통학 안전에 관심을 갖고 협조해준 시청과 세종경찰서 등 관계기관에도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상병헌 의원은 향후 아름서길과 달빛2로(아름3교 부근)가 만나는 지점에 교통 안전시설을 설치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관계기관과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