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5일 서울 여의도 그랜드호텔 블룸홀에서

▲ 사진 설명 = '제5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초대장

(고창=국제뉴스) 김병현 기자  = 정·재계, 학계, 스포츠 선수를 비롯해 스포츠 산업관계자 등 3,00여명 한 자리에, 5,000여명의 대국민 평가위원단 전문 심사위원단 통해 부문별 대상 수상자 선정

(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이하'진흥원', 김재현 이사장)은 오는 12월 5일 오후 4시 30분 서울 여의도 GLAD호텔 블룸홀에서 스포츠마케팅어워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 후원으로 제5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이하'시상식')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Dream Tomorrow'라는 슬로건 아래 스포츠산업 및 스포츠마케팅의 밝은 미래를 이끌어 갈 정·재계·학계, 전·현직 스포츠 선수 및 스포츠산업 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는 프로스포츠 구단, 기업․브랜드, 스포츠단체, 지방자치단체 등 총 52개의 개인 및 단체가 부문별 수상후보 등록에 참여했으며, 지난 27일  10여명의 스포츠 산업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회 회의를 통해 본상 수상 대상자를 선정했다.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부문별 본상 수상후보들에 대한 선호도 및 의견을 수렴하는 '대국민 평가위원단 평가'를 11월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10대부터 60대까지 실시하여 부문별 대상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김재현 조직위원장은 "올해는 장애인스포츠 부문 특별상을 신설하고, 수상자들이 영원히 간직할 자체 제작 트로피를 제작하여 상징성을 강화했다."며 "대한민국 스포츠마케터 1세대로서 스포츠마케팅 전문 시상식을 통해 각 분야에서 노력하는 이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전했다.

또,김학용 명예조직위원장(국회의원)은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스포츠마케팅어워드'는 2014년 12월 국내 최초로 개최된 스포츠마케팅 전문 시상식으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스포츠마케팅 시장에 대한 가치제고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스포츠마케팅 우수 사례 발굴 및 시상을 통해 스포츠산업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의욕 고취를 통해 스포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 니피엘,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주), 나라셀라(주), GS안과, (주)부산사무가구, 삼다원(주), (주)와이에이치모터스앤오토파츠, 게이지디자인코리아, (주)싸커애플라인드, (주)태영TS, 클락제니아호텔, (주)케이메디컬 등이 협찬사로 참여하여 수상자 및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예비 스포츠마케터를 위한 스포츠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제4회 젊은나래 스포츠마케터챌린지 2019'가 동시 개최될 예정이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5회 SPORT MARKETING AWARDS 2019 부문별 본상 수상자(가,나,다 순)>
▲기업/브랜드 부문: 타이어뱅크
▲스포츠 기업/브랜드 부문: 스타스포츠, 파워풀엑스, 피파스포츠
▲프로스포츠 구단 부문: 성남FC, 안산그리너스FC, FC안양
▲스포츠미디어 부문: 슛포러브(비카인드), CNPS(씨엔피에스), 코줌인터내셔널
▲지방자치단체 부문: 고양시, 양구군, 제천시
▲스포츠 단체 부문: 대한양궁협회, 한국문화스포츠연맹

제5회 SPORT MARKETING AWARDS 2019 주요 시상 부문

<부문별 대상 및 본상>

 - 지방자치단체 부문
 - 프로스포츠 구단 부문
 - 기업/브랜드 부문
 - 스포츠 기업/브랜드 부문
 - 스포츠 단체 부문
 - 스포츠미디어 부문
 - 스포츠 선수 부문

<특별상 및 공로상>

 - 응원단장/치어리더 부문
 - 스포츠아나운서/해설위원 부문
 - 스포츠지도자 부문:
 - 스포테인먼트 부문
 - 장애인스포츠 부문(*신설)
 - 공로상 부문

※ 부문별 대상, 특별상 및 공로상은 시상식 현장에서 발표 예정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