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에이치비성형외과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사람은 시간이 지날수록 노화가 진행되고 이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변화로 생각되어왔지만, 성형수술의 발달로 안티에이징 성형의 수요가 늘어나며 적정선의 주름개선이나 주름방지 성형은 당연한 삶의 일부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따라서 얼굴 곳곳에 생기는 잔주름이나 입가, 인중의 주름은 개선을 필요로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나 수술을 결심한다.

특히 나이가 들며 생기는 주름 중 하나는 인중의 주름인데, 노화를 겪으면서 심해지는 메인 주름 종류 중 하나로 이 주름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노안 이미지로 비쳐져 개인에게는 큰 스트레스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또한 피부의 탄력이 사라지면서 인중의 길이가 길어지거나, 입술이 과하게 얇아지는 현상도 동시에 일어나기 때문에 어느 한 순간에 노안이 되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인중축소술은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에 맞추어 인중의 길이를 짧게 만들어 전체적인 인상의 균형을 바로 잡는 성형이다. 처진 피부를 리프팅해 올려주고 알맞은 인중의 길이로 재건하여 피부의 탄력을 되찾고 동안의 이상적인 얼굴 비율을 만들어볼 수 있다. 한층 더 작아 보이는 얼굴로 바뀔 수 있다. 하지만 인중은 기본적으로 살성이 약하고 여려 흉터가 남기 쉬운 부분이기 때문에 실력 있는 의료진이 있는 병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이롭다.

수술 후 사후관리로 레이저, 주사, 연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이루어져야만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이고 기능적인 교정과 심미적인 교정이 동시에 가능하다. 또한 양악수술 후 진행하는 인중축소술의 경우, 해부학적인 이해력과 안면 구조의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의료진에게 받아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인중축소의 종류도 다양한데, 내측인중축소, 외측인중축소, 인중 오목 성형, 인중 비대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중축소술의 진행이 가능하고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나에게 더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해 수술이 가능하다. 동안 이미지의 연출과 한층 작아 보이는 얼굴, 돌출입의 교정, 섹시한 립라인까지 연출 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의 시술로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도 함께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개인의 차이에 따라서 1mm라 하더라도 인상에서는 큰 차이를 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세부적인 부분까지 디자인을 확인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실력 있는 의료진이 있는 병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고 설명했다.

이어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로움과 입매, 볼륨, 길이, 크기 등의 세부적인 요소를 조절해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인중축소술이기에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