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국제뉴스) 이시종 충북지사는 2일 직원 월례조회를 통해 “6월에 청주·청원 통합에 이어 지난달에 경제자유구역 예비지정과 도정사상 최대 규모의 정부예산 확보, 정부합동평가 최우수도 달성 등 네 가지 큰 일이 있었고, 이 4관왕의 영예는 역사에 길이 남을 사건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참으로 많은 일을 여러분들이 해냈고, 이러한 성과들로 인해 도민들이 공무원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각 실국별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이 지사는 “경제자유구역이 예비 지정되기까지 많은 고비와 우여곡절이 있었으나 양 부지사와 해당국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한 결과 성과를 얻어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경제자유구역 예비지정과 관련해 지역 국회의원 한명 한명을 일일이 열거하며 “모두가 혼신의 힘을 다해 도의 공무원들과 함께 땀을 흘린 분들이고, 그밖에 지역 언론과 사회단체, 의회 등이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해줬다”며 모두에 감사를 표했다.

 이와 함께 충주 조정선수권대회, 오송 화장품뷰티박람회 등 2013년 정부예산에 반영된 주요 사업들에 대해서 “중앙부처에서는 충북의 공무원들에 대해 귀찮을 정도로 너무 찾아와 감점을 주겠다는 농담이 나올 정도였다”며 “바다가 없는 충북에 수산식품산업단지 관련 예산이 반영된 것은 해방 후에 처음 있는 일”이라고 관련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이 지사는 10월의 업무 추진과 관련해 “국회 농림수산위 국정감사에는 주요 현안을 건의하고 국회의원들을 우리의 우군으로 만드는 기회로 활용할 것과 전국체전,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 충북 도민체전 등은 전 도민들이 체육대회를 통해 단합과 ‘함께하는 충북’을 구현하는 기회가 되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