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부모교육 '우리아이 마음에 로그인' 프로그램 운영.(사진제공.연천군)

(연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관내 학부모 및 부모교육에 관심이 있는 3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부모교육 "우리아이 마음에 로그인"이 교육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연천군종합복지관 교육실에서 11월 20일, 22일, 27일 총 3회에 걸쳐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행복디자인심리상담센터 및 평택대학교 외래교수인 박명희교수님을 초빙해 '우리아이 마음에 로그인'을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프로그램은 △지금의 나와 자녀 △찾고 싶은 나와 자녀 △행복한 나를 목표로 운영하며 주요내용은 △현재의 자신과 자녀모습을 인식하고 개방하기 △내가 원하는 나와 자녀의 모습을 찾기 △지금 여기의 삶에서 감사와 행복거리를 찾는 것 등으로 독서치료를 활용한 집단상담 형식으로 이뤄졌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집단형식의 부모교육이라서 서로의 거울이 되기도 하고 위안이 되기도 하고 모델링이 되기도 한 시간이었다"면서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만들고 가정이 화목할 수 있다는 깨달음을 얻어가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담당자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