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군산해경)해경은25일 오전 3시께 사고 해역 인근에서 김 채취 관리선(일명 피아노선)을 발견했다.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는 25일 오전 7시 57분께 군산시 옥도면 비안도 남서쪽 7.4km 해상에서 연락 두절된 양식장 관리선을 발견했다.
 
선원 5명이 탄 김 양식장 관리선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높은 파도로 수색에 난항을 격고 있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11시 9분께 군산시 옥도면 무녀도 인근 해상에서 작업 중인 양식장 관리선(0.5t, 60마력, 무등록)이 입항하지 않았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해경에 따르면 선장 A(49)씨 배우자가 늦은 시간까지 남편이 입항을 하지 않아 지인(신고자)을 통해 확인 했으나, 확인이 되지 않아 신고한 것으로 조사됐다.

신고자에 따르면 연락 두절 양식장 관리선은 24일 오전 5시 30분께 군산시 옥도면 무녀도에서 출항해 김 양식장 작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당시 같이 출항해 작업을 한 다른 양식장 관리선 선장에 따르면 24일 오후 6시께 연락 두절된 양식장 관리선이 작업을 하고 있는 것을 확인 했다고 전했다.

해경은 25일 오전 3시께 사고해역에서 선장 A씨가 김 양식장 작업에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김 채취 관리선(일명 피아노선)은 발견했지만, 연락 두절 양식장 관리선(0.5t, 60마력, 무등록)과 선원들은 발견하지 못했다.

해경은 사고해역에 경비함정 11척과 헬기 2대. 어선 3척을 동원에 해상 수색작업을 벌이는 한편, 무녀도와 인근 도서지역 해안가도 수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