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심보육과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수렴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군산시가 어린이집 연합회 임원진과 안심보육,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며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다.

군산시는 지난 19일 군산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보육교사 선진지 견학 및 보육인 한마음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영유아를 위한 실내 놀이체험실 추가설치를 건의하며 안심보육과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함께 나눴다.

전명자 어린이집연합회 군산지회장은 "보육교직원 연수와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군산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한 점에 감사드린다."면서 "요즘 대기질이 악화됨에 따라 아이들이 야외활동을 하는 데 제한을 받는 상황이며 이에 아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놀이체험실을 추가적으로 설치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위한 부모 부담 보육료 추가 지원, 어린이집 야외체험활동 시 카시트 무상대여 등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영유아의 건전한 육성과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항상 애써주심에 감사드리며, 오늘 의견을 수렴하여 보육 행정이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겠다."며 "군산시의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보육정책에 어린이집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