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도 만들고 코딩도 하며 메이커교육을 체험해요

서벽초, 도교육청 지원사업 '찾아가는 메이커교육' 실시해

(봉화=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서벽초등학교(교장 박임식)는 11월 19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메이커교육' 사업은 학생들의 메이커 체험교육 지원을 통하여 메이커교육의 대중화를 촉진하고, 읍․면 지역의 원거리 소규모학교를 대상으로 메이커교육프로그램을 확산하기 위하여 도교육청에서 신청을 받아 약 100여개의 초․중등학교 학교를 선정하여 실시되고 있는 사업이다.

4차 산업혁명으로 사회, 경제적 시스템이 변화하며 요구되는 미래 인재상도 변화와 창의융합인재육성을 위해 교육현장에서도 STEAM융합교육에서 SW교육으로, 더 나아가 만들기 활동으로 세상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메이커교육이 확대되고 있다.

서벽초등학교는 봉화관내 발명교육센터 이종훈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해 학생들이 관심은 많지만 접해보지 못한 코딩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로봇을 스스로 제작하여 프로그래밍을 하는 '움직이는 코딩로봇'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문제해결력과 과학적 사고 능력까지 기를 수 있는 짧지만 유의미한 경험을 하며 무한한 로보틱스 세계의 토대를 마련하는 시간을 가지며 메이커교육을 경험했다.

박임식 교장선생님은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날마다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수업도 중요하지만 체험보다 더 좋은 교육은 없다. 학생들에게 메이커교육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도 즐겁게 참여한 것 같아서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