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맞춤형학과, 우수 포트폴리오 등 결과물 취업에 적극 활용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와이즈유(영산대학교) LINC+사업단은 지난 13일까지 '링크루트 쇼룸' 개관을 맞아 '우수 포트폴리오 및 과제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 와이즈유 '링크루트 쇼룸' 개관 기념 전시회 모습/제공=영산대

'링크루트 쇼룸'은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해운대캠퍼스 L동에 위치한 기업현장 미러(mirrors)형 실습실에 구축됐다.

LINC+와 리쿠르트(Recruit), 제품 중심의 전시실인 쇼룸(showroom)을 합친 의미로, 사회맞춤형 교육을 통해 발생된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작품을 전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9월에 개관했다.

이번 링크루트 쇼룸 개관 전시회는 지난 10월 사회맞춤형학과 참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포트폴리오경진대회 우수 작품과 지난 1년간 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담고 있는 다양한 과제물을 학내는 물론, 기업 관계자에게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의 취업에 보다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했다.

최은주 LINC+사업단장은 "학생의 대학생활 동안의 학습과 학업 성장, 진로탐색 등을 보여 주는 다각적인 결과물 전시회를 통해 학생은 본인의 역량을 스스로 점검하게 해 진로 목표를 확고히 하고, 기업 관계자에게는 해당 학생의 입사서류와 입체적인 결과물을 보여줌으로써, 채용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 와이즈유 '링크루트 쇼룸' 개관 기념 전시회 모습/제공=영산대

그는 또 "향후 와이즈유 사회맞춤형학과는 링크루트 쇼룸을 적극 활용해 학생들의 역량과 다양한 아이디어 및 작품을 기업에게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기업의 평가를 피드백 해 사회맞춤형 교육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와이즈유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을 통해 산업로봇전공, 스타호텔리어트랙, 뷰티테이너트랙, 패션테크니컬디자이너트랙과 올해 7월에 4차 산업혁명혁신선도대학사업으로 선정된 AI기반스마트팩토리트랙 등 총 5개 사회맞춤형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