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YTN)

소설가 공지영이 14일 지인인 진중권 동양대 교수를 다시 원색적으로 비난하고 나섰다.

진중권 교수가 전날 서울대 강연을 통해 조국 전 장관 자녀가 동양대에서 인턴을 했다는 주장이 사실이 아닌 듯하다고 털어놓은 것에 대한 반응으로 분석된다.

진 교수는 강연에서 조 전 장관 자녀가 자신의 강의도 듣지 않은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공지영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진 교수에 대해 "다 떠나서 자기 강의 들었으면 조국 아들도 자기 학생 아닐까? 이 사람이 선생인가"라고 적었다.

그는 이어 "솔직히 진 교수와 조국 장관님 부부 오랜 친구로 아는데, 두 분의 심적 충격이 더 걱정된다"면서 "내 친구가 나도 아니고 내 아들을 공개적으로 비하했다면…"이라고 주장했다.

공지영은 조 전 장관을 둘러싼 각종 비위 혐의가 터져 나올 때부터 `조국 지킴이`를 자임해왔다. 이른바 진보 성향으로 분류되는 인사라도 조 전 장관을 비판할 경우 인신공격성 발언까지 하며 반격했다.

앞서 그는 조 장관과 친구 사이로 알려진 진 교수가 조 장관에 비판적 견해를 보이자 "좋은 머리도 아닌지 그렇게 오래 머물며 박사도 못 땄다"고 비난했고, `나꼼수` 출신 방송인 김어준 씨에 대해서도 "언론계 윤석열 같다. 얼굴도 몸도"라며 외모를 평가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금태섭 의원을 비롯한 여당 인사들도 비판 대상에 올랐다.

진 교수는 14일 서울대학교 사범대 '백암강좌-진리 이후 시대의 민주주의' 강연에서 조 전 장관의 자녀가 동양대에서 인턴을 했다는 주장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조 전 장관의 아들이 내 강의를 들었다고 감상문을 올렸는데 올린 사람의 아이디는 정경심 교수였다. 감상문 내용을 보니 내가 그런 강의를 한 적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동양대 인턴프로그램은 서울에 접근하기 어려운 풍기읍 학생들이 이거라도 써먹으라고 만든 것인데 정 교수가 서울에서 내려와 그것을 따먹었다"며, "이 정부가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고 했다. 서울대 인턴이나 논문 1저자가 누구나 할 수 있나. 하지도 않은 인턴을 했다고 하는 것이 공정한가. 그런 것을 앞세워 대학에 들어간 것이 정의로운 결과인가"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