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꿈나무들, 할아버지˙할머니가 응원해요!”

영주시노인복지관, 수능 고사장 찾아 수험생 간식 전달 및 격려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4일, 영주시 아침 기온이 2도를 기록하는 등 매서운 한파가 몰아쳤지만,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영주시노인복지관(이만규)은 영주여고를 방문해 뜨거운 열기로 수능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1˙3세대의 소통과 세대 격차를 줄이고, 학생들에게 조금 더 가까워지고자 마련되었으며, 수능 고사장인 영주여고 정문에서 응원 현수막을 걸고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고사장에 도착할 때만 해도 긴장감이 역력하던 수험생들에게 영주시노인복지관 회원들이 직접 포장한 비타민, 초콜릿, 사탕, 젤리, 응원 쪽지가 담긴 간식 꾸러미를 전달하며 "응원한다!", "부담 갖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진행하렴.", "맛있는 간식 먹고, 힘내자!"라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자, 놀란 기색을 보이던 학생들이 감사의 마음을 보이며 함께 손을 흔들었다.

영주여고를 찾아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한 신상찬(64세, 가흥동 거주) 회원은 "이런 의미 있는 봉사를 하게 되어 기쁘고, 추운 날씨에도 웃으며 고사장을 들어가는 학생들을 보니 마음이 놓인다"며 "예전 애들 키울 때 생각도 나고, 부모 마음이나 학생 마음을 다 아는 인생 선배로서 뭔가를 해 주고 싶어 응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영주시노인복지관 이만규 관장은 "한파에도 불구하고 수험생을 만나 응원하기 위해 밤잠 설친 회원들이 많았다"고 말하며 "자신의 손주처럼 애틋한 마음으로 눈물을 훔치는 회원님들의 훈훈한 마음을 기억해 앞으로도 학생들과 회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