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발명교육센터, 메이커로 ‘ 함께 하는 저녁이 있는 삶 ’을 만들다 !

교육지원과-2019년 가족사랑 발명 메이커 캠프 개최

(봉화=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예걸)은 지난 11월 13일에 봉화발명교육센터에서 관내 학부모 및 학생 45명을 대상으로 '2019년 가족사랑 발명 ‧ 메이커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저녁 시간에 가족 단위 캠프로 진행하여 '3D 모델링을 활용한 리쏘페인(Lithophane) 설계하기'와 '천체 관측 방법 및 사진 촬영 방법 알기' 등 가족이 함께 팀을 이루어 과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봉화교육지원청 권오진 교육지원과장은 "요즘 같이 가족 구성원 모두가 바쁜 시대에 이러한 시간을 통해 가족이 함께 모여 메이커 활동을 하면서 추억을 나누는 모습을 보니 매우 흐뭇하였다. 앞으로도 가족 화합 및 유대감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봉화발명교육센터에서 운영되는 이번 캠프는 봉화 관내 초중학교를 2개 권역으로 나눠 11월 13일(수)과 11월 20일(금)로 2회에 걸쳐 각각 12가족이 참여하게 되고, 오는 12월에는 교사 대상 메이커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