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휴천1동 장미터널 조성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휴천1동 기관단체협의회는 지난 13일 원당천 진입로 터널에 넝쿨장미를 식재했다.

이날 행사는 휴천1동(동장 장원옥)과 휴천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순이)가 주관이 되어 원당천 힐링쉼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이 원당천을 산책하거나 이용하는데 보다 더 편안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휴천1동 원당천 집입로(7개소) 아치형 철재 구조물에 사계절 꽃이 피는 넝쿨장미 500주를 식재하였으며, 휴천1동 기관단체 회원 50여명이 함께했다.

휴천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순이)는 이날 행사 외에도 지역주민들에게 원당천을 알리고 많은 사람이 이용하도록 하기 위해 지난 10월 19일 휴천1동 걷기대회 및 음악회 행사를 개최해 700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10월부터 매주 화, 목요일 개최하는 야간힐링 걷기행사도 추진해 시민걷기 생활화 및 원당천 힐링쉼터 가꾸기 등에 다양한 사업을 펼쳐 주민들에게 원당천을 알리고 이용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앞으로 휴천1동 각 기관단체에서는 넝쿨장미를 심는데 그칠 것이 아니라 합심해 "원당천 장미터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조성된 장미터널 마다 각 기관단체별 이름표를 부착하여 효율적으로 유지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장원옥 휴천1동장은 "원당천을 힐링쉼터로 가꾸어 나가는데 주민자치위원회 뿐만 아니라 휴천1동 기관단체 및 지역주민이 모두 힘을 모으도록 할 것이며 특히 중앙선복선전철 사업이 완료되면 서천까지 산책로를 연결하도록 최대한 힘쓰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