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력 장악하려는 여권의 무도함에 대해 역사가 심판할 것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3일 오후 패스트트랙 사건과 관련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출석하고 있다.(YTN캡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패스트트랙 사건과 관련해 13일 오후 한국당 의원 60명 중 처음으로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출석했다.

패스트트랙 사건은 공수처법과 선거개혁법 신속처리안건 처리과정에서 여야 간 충돌로 인한 맞고소·고발 새태로 자유한국앙 60명, 더불어민주당 40명, 바른미래당 6명, 정의당 3명 문희상 국회의장 등 모두 110명이 사건 수사 대상으로 한국당 의원을 제외한 다른 의원들은 경찰 수사 단계부터 조사 등을 받았다.

최근에는 권은희 바른미래당 의원과 박찬대 민주당 대변인이 검찰 조사를 받은 바 있고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지난 달 1일 자진 출석해 5시간 동안 진술 거부권을 행사한 바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검찰 조사에서 불법 사보임과 패스트트랙 지정을 막기 위한 정당한 행위였음을 평소에도 강조해 온 만큼 검찰 조사 이를 강력하게 주장할 것으로 보인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검찰 소환 시간 조금 늦게 검찰청에 도착해 "공수처 연동비례제 통한 권력을 장악하려는 여권의 무도함에 대해 역사가 심판할 것"이며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의회 민주주의를 저와 자유한국당은 반드시 지켜낼 것"이라고 밝힌 뒤 바로 검찰청으로 향했다.

한국당은 오늘 나경원 원내대표가 검찰에 출석하는 것은 패스트트랙의 불법성을 알리는 동시에 책임질 일이 있다면 원내대표가 책임지겠다는 것을 분명히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현 정권의 패스트트랙은 당시 사개특위 위원이었던 국회의원의 명시적 반대를 묵살한 불법 사보임 강행과 게임의 룰인 선거제를 여야 합의 없이 일부 정치세력의 담합을 위한 거래 대상으로 전락시키는 등 헌법정신에 완전히 위배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겉으로는 공정과 정의, 협치를 내세우는 정권이 불법과 폭력, 야합과 거래로 헌법을 유린하고도 아무런 반성도 없이 권력의 힘으로 야당을 압살하려는 데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면서 "자유한국당은 현 정권이 자행하는 야당 탄압에 결코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선거제와 사법개혁 법안 패스트트랙 지정 과정에서 회의 진행과 법안 접수를 방해했다는 등의 이유로 지난 4월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해 한국당 의원 60명을 고발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