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14조5000억원 예산 삭감은 예산 전체 망가뜨리는 잘못된 자세"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1일 자유한국당의 14조5000억 예산 삭감 주장은 정부의 예산 기본 틀을 해체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예산안 심사를 하면 보통 어느 정도는 야당 몫 주장을 반영할 수밖에 없는데 14조 5000억원을 깎는다고 하는 것을 내년 예산 전체를 망가뜨리겠다는 잘못된 자세"라고 지적했다.

이해찬 대표는 특히 "민생에 직결되는 예산인 생활SOC추진단, 저소득층 장학사업, 지역일자리사업, 내일채움공제, 일자리안정자금, 굳건한 안보 동맹에 필요한 예산, 미래먹거리 확보에 필요한 예산 등을 깎겠다고 하면 이것은 나라살림을 제대로 운영을 못하게 하겠다는 태도라고 볼 수밖에 없다"며 "자유한국당은 어느 나라 정당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도 "한국당의 터무니없는 예산삭감을 공언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재정확대가 청년과 미래세대의 등골을 휘게 하는 등골브레이커라 규정하는 것은 매우 악의적인 것으로 3루 정치선동에 불과하다"면서 "일자리 예산을 무조건 삭감하겠다는 한국당이 서민의 등을 휘게 하는 진짜 등골브레이커정당"이라고 받아쳤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삭감하겠다는 나선 14조 5000억원의 예산은 우리 사회의 약자들이 안정적으로 일자리를 구하고록 돕는 소중한 예산"이라며 "한국당의 엉뚱한 돌팔매질 때문에 서민들의 등골이 휜다는 사실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