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봉화=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광원)에서는 지난 7일(목) 오전 11시 봉화군청소년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대표협의체 위원과 담당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확정하기 위해 회의를 개최했다.

2020년 연차별 계획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비전인 『아름다운 노년, 아이 키우기 좋은 전원 도시 봉화』를 토대로 실무분과의 모니터링과 연차별 시행계획 TF팀의 논의를 통하여 수립되었다.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안락한 노후보장, 취약계층 생활안정 확보 지원 등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6개의 추진전략 아래 7개의 중점추진사업과‘치매 보듬마을 운영, 자살예방사업, 아동보호 인식 개선 캠페인, 나눔을 통한 행복공작소 운영’등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19개의 사업이 신설되었다.

김광원 위원장은“봉화군의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실무분과, 실무협의체까지 한 해 동안 위원님들의 노력과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봉화군민을 위하여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또한 권오협 주민복지실장은“민・관의 협력을 통해 수립된 2020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토대로 주민들의 사회보장을 위한 계획이 성실히 수행 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 주길 바란다.”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