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지원 방안에 대한 진솔한 대화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이 23일 경주공업고등학교를 찾아 교직원을 비롯해 학생, 학부모, 동창회, 학교운영위원, 산학일체형 도제 협력회사 등 관계자들과 소통을 시간을 가졌다.

▲ (사진제공=경주교육지원청) 경주공고에서 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 하는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

학교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기 위한 이날 간담회는 학교 현황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학생들의 수업이 이뤄지는 교실과 실습실을 둘러보고 특성화고가 처한 여러 가지 어려움과 대책에 관한 대화의 시간이 이어졌다.

이번 대화의 시간을 통해 지역의 학생 수 감소로 인해 특성화고가 겪고 있는 학생유치의 어려움과 대책 아울러 학생들의 졸업 후 취업을 보장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 (사진제공=경주교육지원청) 경주공고를 방문, 관계자들과 간담회 하는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

특히 취업연계 협력회사 관계자의 생생한 취업현장의 이야기를 통해 특성화고에 행정적, 재정적 차원에서 어떠한 지원이 이뤄져야 할지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계기가 됐다.

또한,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이야기해보면서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개선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내 급식소에서 직접 학생들에게 급식 봉사를 하고 교직원과 함께 점심식사를 함께 하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대화를 나눴다.

이국필 경주공고 교장은 "이번 교육감과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특성화고가 처해 있는 어려움과 도약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 모두가 함께 고민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경주공고를 비롯한 특성화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 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