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미술관, 클림트의 황금빛 색채에 흠뻑 물들다

 

(사천=국제뉴스) 정천권기자 = 사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사천미술관에서 개최한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전시 기간 내내 사천바다케이블카를 방문하는 관광객, 사천 관내 초·중·고등학교, 기업 등 단체 관람객들이 대거 방문하여 30일이라는 전시기간 동안 5,000여 명의 방문객들이 미술관을 방문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사천문화재단에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이번 전시를 진행하였으며, 평소 지역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대형 전시였던 만큼 우리지역 시민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함께 전문 도슨트가 진행하는 전시해설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전시를 관람하는 방문객들에게 전시와 작품을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며 큰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한편 10월 22일부터 27일까지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장애인동아리인 '먹사모(먹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회원전'이 개최된다.

이에 강의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사천미술관이 대형작가의 대규모 전시 개최와 함께 지역예술인(단체)은 물론 사천시 장애인 문화예술 분야를 지원하는 등 미술관으로서의 품격 있는 전시 개최와 지역예술인 지원을 통해 문화예술 공간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