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원장 박종석)은 대구·경북지역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초등심화과정 및 중학기초사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선발 모집 분야는 초등심화과정 융합과학전공 100명, 중학기초사사과정 15명(과학 10명, 수학 5명)이며, 전체 모집 인원의 10% 이상 사회통합대상자를 우선 선발한다.

또한, 초등심화과정 융합과학전공은 모집 인원의 20% 이내로 경상북도 소재 학교 재학생을 우선 선발할 수 있다.

신입생은 1단계 서류 평가와 2단계 창의·융합 인재 기술서 평가, 3단계 관찰 및 면접평가를 통해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10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이며, 전형료 결제 및 응시원서 제출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인 GED시스템에서만 가능하다.

사회통합대상자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전형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12월 3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와 GED시스템 선발 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과학영재교육원 행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1998년에 설립된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의 모든 교육과정은 1년 단위로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복권기금, 대구시교육청과 경북도교육청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