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광한 남양주시장>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조광한 남양주 시장이 지난 19일, 20번째 정책 투어를 실시했다.

조 시장은 주요사업에 대한 효율적인 예산집행과 합리적인 의견 수렴을 위해 휴일인 19일, 화도읍장 등 관련공무원들과 함께 화도읍 묵현리 지역 주민들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묵현복지문화센터(화도 먹갓로 27번길 19-17소재)를 방문했다.

이날 조 시장은 유회윤 화도 생활자치과장으로부터 센터 기본현황 등을 보고받고, 센터를 운영 중인 먹갓마을운영위원회 조항용 위원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1층부터 4층까지 시설과 운영상태 등을 확인했다.

▲ <정책투어를 실시하고 있는 조 시장>

묵현복지문화센터(건축연면적 784.85㎡)는 2011년도에 개관하여 1층은 사무실과 어린이집, 2층은 생활체육관, 청소년공부방, 취미교실, 3층은 헬스장, 4층은 휴게실 등으로, 연간 4천2백명이 이용하고 있는 묵현리 먹갓마을 지역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조항용 위원장 등 관계자들은 "진입도로가 협소하고, 센터건물도 좁아 이용주민들이 불편하다"고 하면서, 진입도로 확장과 센터건물 증축을 건의했다. 

이에 조 시장은 "진입도로 확장은 관련부서들이 잘 협조하여 적극 추진하라"고 지시하고, 센터 증축부문에 대하여도 "공공건물은 채광이 제일 중요하기에 증축시 이러한 점을 잘 고려해서 조속히 추진토록 노력 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시민들의 세금인 예산도 최대한 시민들이 행복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곳에 쓰여 질 수 있도록 매번 고민하고 있으며, 이 지역 주민들의 생활편의를 위해 하천에 산책로를 만들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 <19일, 휴일임에도 조 시장이 정책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