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18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최근 전국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구명 탄원을 둘러싼 공방이 오갔다. 자유한국당 김영우(포천·가평) 의원이 제기한 공무원 조직적 개입 의혹에 대해 이 지사가 "팩트가 틀렸다"고 맞서면서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8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청>

김 의원은 "많은 분들이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있는 이 지사) 구명 운동을 벌이고 있다. 캠페인 수준"이라고 운을 뗀 뒤 "재정자립도가 약한 기초단체들은 구명운동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압박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청 공무원이 자신에게 보냈다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하고 "공무원들이 탄원서에 서명하라는 SNS메시지를 보내고 있다"면서"(도정) 자문위원에게 공무원이 카톡을 보냈다. 직권남용"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공무원이 나서서 구명운동을 하면 직권남용이 된다"면서 "도지사가 나서서 자제 시켜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팩트가 잘못됐다.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이 지사는 "공무원 조직이 서명인 이런게 재판에 무슨 도움이 되겠느냐. (나는) 바보가 아니다. 그런 것을 독려하거나 한다는 것은 오해"라고 일축했다.

이어 "기초단체가 압력 받아서 한다는 말은 처음 듣는 얘기"라면서 "(탄원서를 낸) 대전시의회, 속초 거기가 경기도와 무슨 상관있나. 오해"라고 되받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