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릉 공공주택지구 개발 컨셉과 고양형 건축 디자인 아이디어 주제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도시관리공사는 도시현안과제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청년을 대상으로 '제5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는 3기 신도시 조성에 필요한 '고양 창릉 공공주택지구(신도시) 개발컨셉 및 토지이용구상, 특화방안'과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도시재생사업을 위해'소규모주택정비 활성화를 위한 고양형 건축 디자인 아이디어'를 주제로 선정했다.

참가자격은 대학생과 일반인으로 만19세~만34세 이하로 제한했다. 개인이나 4인 이하 팀을 구성하면되고 신청기간은 18~오는 11월1일 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열어 사업담당자의 공모주제 설명회와 사업 대상지 견학을 진행 할 예정이다.

제출된 제안서는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통해 창의성, 실현가능성, 적정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딘다.

시상은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2팀에 7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입상자나 팀은 시 도시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공사가 운영하는 도시 분야 자문단으로 1년 간 활동하게 된다.

도시아이디어 공모전은 2015년 다양한 자문단 활동을 통한 공사의 핵심 사업에 아이디어를 제공해 시 도시발전 기여에 목표를 두고 시작해 42명의 자문단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