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법무부장관 가족 관련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

▲ 윤석열 검찰총장이 17일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의 조국 전 법무부장관 관련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은 조국 전 법무부장관 가족 관련 수사는 검찰에 대한 국민적 신뢰도임을 강조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17일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조국 전 장관 가족 과잉 수사 지적 등에 대해 원칙에 따라 수사할 뿐"이라며 엄정한 수사 의지를 피력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조국 전 장관 관련 수사는 좀 있으면 다 드러난다"며 정경심 수사  등 마무리 단계임을 언급했다.

또 검찰개혁과 관련해 "검찰 스스로 개혁 방안을 찾겠다"며 검찰에 대한 법무부의 감찰권 강화 방안 수용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도 반대하지 않았다.

하지만 "특별수사부 폐지는 금융 비리 대응 역량이 부족할 수 있다"며 우려도 나타났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패스트트랙 수사와 관련해 "국회 회기중 강제소환 어렵다"며 조국 전 장관 수사 이후 고강도 수사를 시사하기도 했다.

한편 일각에서는 검찰개혁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법무부차관과 검찰국장을 불러 직접 지시하고 검찰을 압박하는 모습을 없애는 것이 진정한 검찰 개혁이라며 지적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