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3개 평형 6가지 타입으로 구성...'센텀시티 특급 인프라'까지 누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건설의 명가 코오롱글로벌이 최근 부산 연제구 연산동 117번지 일원에 '연산 코오롱하늘채' 조합원 모집에 들어갔다.

▲ 연산코오롱하늘채 광역 조감도

실수요자 인기 높은 중소형 평형대 구성

연산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34층, 8개동 규모의 939세대로,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59㎡(A, B, C), 74㎡, 84㎡(A, B) 중소형 3개 평형의 6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대부분의 세대가 판상형 남향위주로 단지 배치로 설계돼 우수한 채광과 환기, 통풍은 물론, 냉‧난방비가 절약되는 에너지 절감효과도 탁월해 쾌적함에 경제성까지 더했다.

또 펜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실용성을 강화했으며, 공간 활용 극대화를 고려한 특화된 평면설계로 동일 평형대의 다른 아파트에 비해 더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주거 쾌적성 높여

주차장 설계도 1170대의 지하 주차장을 설치,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입주민의 안전까지 고려했으며, 지상에서 차가 없어진 자리에는 단지 내 산책로와 분수대, 광장 등 조경공간을 설치해 쾌적한 도심 속 웰빙아파트를 조성했다.

교통·교육·문화를 한 번에 누리는 트리플라이프

교통 여건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의 버스정류장과 도보 10분 거리의 지하철 3호선 망미역, 동해선 센텀역 등을 이용해 센텀시티 10분대, 원동IC와 서면, 해운대를 15분대로 시내‧외 전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우수한 교육 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바로 옆의 토현초등학교, 토현중학교를 비롯해 1km 내에 망미초, 과정초, 연천초, 연천중, 남일고와 부산경상대학교 등 초·중·고교와 대학이 밀집한 연제구 명문 학군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특히 연산동은 부산시청과 부산경찰청 등 주요 관공서가 위치한 부산의 행정 중심으로써, 시내‧외 전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과 배산, 금련산, 온천천과 수영강 등 산과 강, 바다가 어우러지는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더해 부산에서도 손꼽히는 주거 최적지로 알려져 있다.

 

연산을 넘어 '센텀시티의 특급 인프라'까지 누려

이에 더해 센텀시티가 인접해 센텀 생활권의 특급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도보 10분 거리에 이마트타운(2020년 말 예정), 코스트코와 함께 차량이동 10분 거리에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벡스코 등 잘 갖춰진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조식까지 제공하는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 '눈길'

연산 코오롱하늘채는 입주민 전용 명품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해 입주민들의 편의 극대화에 심혈을 기울였다. 호텔식 조식 서비스로 입주민들의 건강한 아침을 책임지며, 골프연습장, 헬스클럽, 사우나, 도서관 등으로 입주민들은 다양하고 품격있는 문화여가생활을 단지내에서 모두 누릴 수 있다.

 

부동산시장 비조정대상지역 신규 아파트 관심 높아

최근 부동산시장은 비조정대상지역에서 아파트 분양이 활발하다는 점도 무시할 수 없는 포인트이다. 비조정대상지역은 청약자격과 대출, 전매에 대한 규제가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실수요자의 진입이 용이하다.

또 세대주뿐만 아니라 세대원들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2주택 이상이어도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으며, 분양권 매매시 양도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전매제한도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잇따른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의 영향으로 주택시장이 위축되었지만 새 아파트를 원하는 수요는 꾸준한 상황이다.

이에 부동산 관계자들은 비조정대상지역이 분양시장의 수혜단지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으며, 실수요자들의 비조정대상지역 신규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부산은 현재 해운대구, 동래구, 수영구를 제외하고 연제구를 비롯한 13개 구‧군이 비조정대상지역에 해당한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연산동지역 아파트 시세가 약 1300만원대인 데, 비해 연산 코오롱하늘채는 최저 800만원대에 제공될 계획으로, 향후 평당 500만원대 가량의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며 "가격적인 이점에 연산동의 편리한 생활 여건과 센텀생활권의 특급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는 이 아파트가 실수요자층에게는 내 집 마련에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한편 연산 코오롱하늘채 주택홍보관은 안락동 한국전력공사 동래지사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