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시종 지사가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1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며, 지난주 전국체육대회 종합 6위 달성 감사와, 과수화상병 사전예방에 동물방역체계와 같은 시스템을 도입 근본적인 예방대책을 주문했다.

이 지사는 지난주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종합 6위라는 기적을 만들어 준 관계 공무원, 체육회, 체육인, 도민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체육만이 아니라 경제, 사회, 문화 모든 면에서 충북의 기(氣)가 살아나고 있다는 것으로 이는 도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경제 활성화 되고, 문화 경쟁력이 높아지도록 충북의 기(氣)가 계속 이어 가도록 우리 모두 힘을 합쳐 주길 당부했다.

아울러, 전국체전에 이어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순위 7위를 달성한 점도 충북의 기(氣)를 느낄 수 있다며, 이 여세를 몰아 현재 진행 중인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발휘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아프리카돼지열병과 관련하여 정부가 멧돼지 포획작전을 대대적으로 추진하는데 다행이라고 언급하면서,충북은 이미 멧돼지 포획작전에 대해서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고 추진하고 있어, 이번 기회로 적어도 반 이상의 멧돼지 개체수를 줄인다는 목표로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특히, 과수화상병은 인근 천안, 안성에 두 차례 추가적으로 발생한 점을 들어 모든 바이러스는 결국 사람을 통해 전파되는데 과수화상병에 대한 방역(소독)이 동물방역에 비해 현저히 떨어진다며 가축방역과 똑같은 차원으로 접근하여 과수화상병 방역시스템을 전면 재검토하여 사전예방 활동에 철저히 할 것을 지시했다.

이 밖에도 전통무예진흥법 개정안과 관련하여 안건을 수정안이든 수정의견이든 문화체육관광부와 미리 협의하여 우선순위로 올릴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주길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