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장관 지지,옹호 조국과 국민께 본의아니게 상처 주었다면 반성과 사과

▲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이 14일 오후 서울고법에서 열린 국회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조국 법무부장관을 지지, 옹호하면서 조국과 국민께 본의아니게 상처를 주었다면 저 자신도 반성하고 사과드린다고 말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은 14일 "조국 법무부장관을 지지, 옹호하면서 조국과 국민께 본의아니게 상처를 주었다면 저 자신도 반성하고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서울고법에서 열린 국회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조국 장관이 오늘 오후 전격 사퇴했는데 저는 줄기차게 개혁에 방점을 찍고 조국 장관을 지지, 옹호했고 처음부터 문재인 대통령은 검찰 개혁을 위해 조국 장관을 임명한 것"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박지원 의원은 또 "검찰 수사를 지켜봐야 한다"며" 여기에 따른 민심의 변화를 주시하자고 했고 조국 장관에 의해 사법, 검찰 개혁이 실질적으로 성사됐다"고 말했다.

박지원 의원은 "국민과 서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과잉수사, 심야 수사, 별건 수사 등 검찰의 잘못된 수사 관행과 문화를 개혁하는 것인데 이번에 조국 장관이 이를 개혁했고 방안을 마련한 것을 높이 평가한다"고 강조했다.

박지원 의원은 "조국 장관이 사퇴하지만 어떠한 경우에도 검찰 개혁은 완성되어야 하고 사법 개혁도 완성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