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한국당, 총선전략 골몰 속 충북범도민대책위 정권퇴진·심판운동 불사 경고

▲ 충북도청에서 KTX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국제뉴스통신DB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연일 조국 법무장관을 둘러싼 논란으로 국민들 간 찬·반 양론에 여·야 대치정국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충북에서는 또다시 'KTX 세종역 신설추진' 움직임에 정권심판 운동도 불사하겠다며 강력반발하고 있다.

오는 2020년 4월15일 명운을 건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둔 여·야 각 정당으로서는 민심 추이에 촉각을 곤두세우지 않을 수 없다.

내년 총선에서 어느 정당이 '제1당'이 되느냐에 따라 문재인 정부 후반기 국정운영에 영향을 끼칠 것이 자명하기에 충북도내 8석 중 4석씩 양분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에서는 벌써부터 총선전략 짜기에 골몰하고 있다.

특히 국민여론이 문재인 대통령이 자녀 특혜입학, 펀드편법증여, 웅동학원 의혹 등에 대한 논란에도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강행하면서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어 집권 여당인 민주당 충북도당의 고민은 커져만 가고 있다.

여기에 세종시가 지역구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춘희 세종시장이 KTX세종역 신설을 추진하고, 정부가 제5차 국토종합계획을 비롯한 국가계획에 반영할 수 있다는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면 여당을 향한 충북 민심은 싸늘해질 수밖에 없다.

이런 불안감 때문인지 'KTX 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9일 보도자료를 내고 "만약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춘희 세종시장이 무모하게 KTX세종역 신설을 추진하고, 정부가 제5차 국토종합계획을 비롯한 국가계획에 반영한다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정권에 대한 강력한 퇴진·심판운동도 불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KTX세종역 신설추진과 주장은 세종시 건설의 목적과 계획, 고속철도 건설 정책,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대선공약, 이낙연 국무총리와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이 불가하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문재인 정부의 정책방향 등에 모두 정면으로 위배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수차례 밝힌 바와 같이 전혀 명분과 실익이 없는 것으로 세종시 원안사수와 정상건설을 위해 이명박정권에 맞서 엄동설한에 목숨 걸고 싸워 온 충북을 비롯한 충청권 이웃들에 대한 철저한 배신이자 상생발전을 포기하는 것으로 강력히 규탄한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 세종시가 지역구인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왼쪽)와 충북 청주 오송역에 정차 중인 KTX열차./국제뉴스통신DB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