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육성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협력

▲ 부산시청 전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의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체계가 구축된다.

부산시는 오는 10일 오후 1시 30분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식을 맺는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부산시 유재수 경제부시장과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이하 '블록체인 특구') 참여사업자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블록체인 특구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협력을 약속한다.

참여사업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비피앤솔루션, 현대페이, 코인플러그, 부산은행 등이며,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특구 사업자 간 상호연계 및 사업 확대 ▲블록체인 특구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특구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실무협의체 운영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블록체인 특구에서는 ▲미래형 물류체계 구축 ▲스마트투어 플랫폼 구축 ▲공공안전 영상제보 및 데이터 거래 플랫폼 구축 ▲디지털 바우처 발행 등 4가지의 실증 사업을 진행한다.

또 추가 사업 발굴을 위해 모집 공고를 했고, 이달 중에는 사업설명회도 가질 예정이다.

부산시는 지난 7월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이후, 전담 조직인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추진단'을 지난달 27일 출범시켰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부산형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추진력을 더하게 됐다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블록체인 특구 사업자 간 상호 기술과 정보, 지식의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