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18일부터 7일간 백종원 국밥거리에서~

▲ 지난해 삼국 축제장

(예산=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예산군이 주최하고 예산문화원이 주관하는 '제3회 예산장터삼국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예산전통시장 내 '백종원국밥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예산장터삼국축제'는 예산의 가을에 즐기기 좋은 세 가지 '국화+국밥+국수'를 테마로 하는 지역 향토축제로 이번 삼국축제는 2019년 예산 지명탄생 1100주년을 맞은 예산군의 역사와 향토 문화를 새로운 콘텐츠와 융합해 더욱 풍성한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또 18일 '1100주년 축하 태평기원 퍼레이드', '드론 라이트 쇼' 등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일주일 간 예산 1100년 락(樂) 뮤직페스티벌, 어른들의 야(夜)한 공연, 어린이 뮤지컬, 청춘은 꽃이다, 폐막 불꽃쇼에 이르기까지 축제에 참여하는 남녀노소 모두를 위해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메인무대 옆에서는 국화 전시와 국수 건조 시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전통방식으로 국수를 뽑거나 국화를 이용해 다양한 물건을 만드는 체험, 국밥과 국수 및 다양한 특산물 판매 행사도 열린다.

특히 지역의 역사를 담은 AR 체험과 스탬프 게임, 인기 유튜버와 협업하는 콘텐츠 등 새로운 문화의 장도 마련돼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약 25개의 먹거리 부스와 농·특산물 및 체험부스 35개가 '풍물시장'을 구성해 운영된다.

한편 예산시네마에서도 이번 삼국축제와 연계해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관람객들에게 추억과 힐링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삼국축제와 동일한 일정으로 개최되며,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무료로 관람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삼국축제는 예산군이 천백 년을 걸어온 이야기와 특별한 먹거리, 볼거리와 함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