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사랑은 모든 상상을 가능케 한다!”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올 겨울, 2019년의 대미를 장식할 ‘인생’ 뮤지컬 <빅 피쉬>(제작:CJ ENM)가 오는 10월 1일 첫 번째 티켓 오픈을 앞두고 독특한 컨셉의 ‘시선강탈’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뮤지컬 <빅 피쉬>는 다니엘 월러스의 원작 소설(1998)과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팀 버튼 감독의 영화(2003)로 잘 알려져 국내 관객들에게도 익숙한 스토리로 2013년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6년 만에 한국 정서에 맞는 새로운 스타일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제작사 CJ ENM이 뮤지컬 <킹키부츠>와 <보디가드>에 이어 선보이는 글로벌 공동 프로듀싱 작품이자 전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연출가 스캇 슈왈츠의 한국 진출 작으로 이목을 끈 뮤지컬 <빅피쉬>는 ‘에드워드’ 역의 남경주, 박호산, 손준호부터 ‘윌’ 역의 이창용, 김성철 등 이미 흥행과 연기력이 검증된 실력파 배우들의 참여로 캐스팅 공개부터 화제가 되었다.

▲ [사진=뮤지컬 '빅 피쉬' 캐릭터 포스터]

이른 아침부터 늦은 시간까지 강행군에도 불구하고 시종일관 웃음으로 가득했던 프로필 촬영현장이 그대로 담긴 ‘캐릭터 포스터’ 속 뮤지컬 <빅 피쉬>의 배우들은 각기 다른 매력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해 냈다. 특히 인물과 배경을 모두 보여주는 ‘어안렌즈’를 사용하여 특정부분을 과장시켜 촬영한 포스터 속의 배우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직접 사진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착시효과를 주며 판타지스러운 상상과 재미를 배가시킨다.

겉으로는 평범한 세일즈맨이지만 환상적인 에피소드로 가득 찬 낭만적인 허풍쟁이 캐릭터 ‘에드워드’ 역에는 남경주, 박호산, 손준호가 캐스팅되어 화제를 모은 가운데, 유쾌하고 웃음이 묻어나는 매력적인 남자를 표현하였다. 공개된 포스터 속 세 명의 ‘에드워드’는 이시대 최고의 ‘로맨티스트’부터 위대한 ‘모험가’, 마을 최고의 ‘슈퍼스타’, 나라를 구한 ‘전쟁영웅’으로 끝없이 변신하며 흥미진진한 동화 같은 이야기를 떠올리게 만든다. 처음 겪어보는 ‘어안렌즈’ 효과에 당황함도 잠시, 세 배우들은 베테랑 연기자답게 촬영을 시작하자마자 다이나믹한 표정연기와 포즈를 선보이며 ‘에드워드’의 자유분방함과 모험가적 기질을 완벽하게 그려냈다. 또한 이들이 건네는 비밀스런 손짓과 의미심장한 미소는 그가 풀어낼 환상적인 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든다.

에드워드의 시간을 멈추게 만든 영원한 첫사랑이자 아내 ‘산드라’ 역의 구원영과 김지우는 늘 가족의 화합을 이끄는 자애로운 모습과 동시에 서커스단을 발칵 뒤집어 놓는 발랄하고 매혹적인 디바의 모습을 넘나들 예정이다. <빅 피쉬>의 트레이드 마크인 노란 수선화의 주인공답게 두 배우는 커다란 수선화 한 송이를 들고, 수줍은 듯 부드러운 미소를 지으며 역할과 혼연일체 된 모습으로 현장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올 겨울, ‘에드워드’를 사로잡은 두 명의 ‘산드라’가 펼칠 따뜻함이 관객들에게 전해지길 기대되는 바이다.

한때는 아버지의 이야기에 잠 못 이루던 소년이었지만, 이제는 그 이야기를 믿지 못하는 어른이 되어버린 ‘윌’ 이창용과 김성철, 그런 ‘윌’의 아버지 ‘에드워드’의 낭만적인 이야기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새로운 관객 ‘조세핀’의 김환희는 노란 수선화가 심어진 붉은 색의 배경 앞에서 한 편의 동화 속에 빠져드는 모습을 표현했다.

아버지의 판타지적인 과거를 이해하지 못하는 냉철한 면모와 함께 깊은 감성을 가진 내면 연기를 함께 선보여야 하는 이창용과 김성철은 밝은 미소로 스튜디오 분위기를 자아내다가도 촬영 시작과 함께 무섭게 캐릭터에 몰입하며 베테랑다운 면모를 선보여 현장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궁금증을 유발하는 미소와 함께 행복을 얼굴에 가득 담은 김환희는 프로필 촬영으로 두 명의 ‘윌’과 첫 만남을 가졌다는 것이 무색하게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촬영에 임하며 ‘조세핀’의 부드러운 아름다움과 함께 단단함을 표현해냈다. 행복한 미소를 띤 세 명의 배우에게 관객들의 궁금증이 더해지며 이들이 그려낼 또 다른 이야기에도 시선이 집중될 예정이다.

오는 10월 1일(화) 오전 11시 예술의전당 유료회원 대상 선예매를 시작으로 오후 1시 인터파크티켓과 하나티켓, 티켓링크, 네이버예매를 통해서 뮤지컬 <빅 피쉬>의 한국 초연 첫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새로운 ‘인생’ 뮤지컬을 피워낼 뮤지컬 <빅 피쉬>는 올 겨울,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한국 관객들을 만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뮤지컬 <빅 피쉬>는 대망의 한국 초연을 맞이하여 공연 개막주간인 12월 4일부터 8일까지, 단 7회차동안 전석 3만원을 할인해주는 ‘블루밍 위크’ 할인을 마련했다.

뮤지컬 <빅 피쉬>는 가족을 위해 위대해질 수밖에 없었던 허풍쟁이 아버지 ‘에드워드’의 삶을 오가는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인생’ 그 자체의 벅찬 메시지를 전하며 일상 속에 숨겨진 작은 판타지를 상상하게 만들 예정이다. 뮤지컬 <빅 피쉬>는 전 세대를 관통하는 공감 코드, 유쾌한 감동의 드라마와 재치 있는 캐릭터, 아름다운 음악이 꿈과 상상력의 힘을 일깨우며 올 겨울 대미를 장식할 ‘인생’ 뮤지컬을 예고한다.

<빅 피쉬>의 낭만적인 허풍쟁이 ‘에드워드’ 역에는 남경주, 박호산, 손준호가, 에드워드의 아내 ‘산드라’ 역에는 구원영, 김지우가. 진실을 찾는 아들 ‘윌’ 역에는 이창용, 김성철이, 현명하고 사랑스러운 윌의 약혼자 ‘조세핀’ 역에 김환희가 출연하며 오는 12월 4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