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임대 주택물색 지원 및 스타트업 성장기반 마련

(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LH(사장 변창흠)는 26일 경기지역본부에서 (주)집토스와 '청년층 주거 및 일자리창출 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온‧오프라인 중개서비스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LH 전세임대주택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원활한 주택물색 지원과 청년 스타트업의 성장기반 제공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LH는 전월세지원센터 홈페이지, 고객안내문 등을 통해 협약업체에 대한 홍보를 지원하고, ㈜집토스는 전세임대와 연계 가능한 주택정보 제공, 중개수수료 인센티브 제공, 전세임대 전담기구 신설 등을 통해 원활한 전세임대 주택물색을 지원한다.

LH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 일부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시행결과 분석 및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다양한 업체 발굴을 통해 향후 지역과 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원활한 전세임대 주택물색을 지원하기 위해 중개사, 중개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계약가능 주택의 Pool을 체계적으로 확보‧제공하는 ‘전세임대 BANK 서비스’도 올해 12월 중 개시한다.

LH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청년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주거복지 기능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