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현직 법무 장관 자택 압수수색…대통령 파면 촉구

▲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과 장정숙 대안정치연대 수석대변인.

(서울=국제뉴스) 구영회·이형노 기자 =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야당은 현직 법무부장관의 자택을 검찰이 압수수색하는 헌정사상의 초유의 일이 벌어졌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결단, 조국 파면을 촉구했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은 자택까지 압수수색 당한 법무부 장관을 뒀다는 오명을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씌우지 말고 당장 조국 파면 결단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23일 오전 논평을 통해 "검찰의 압수수색이 시기상 늦었다는 우려는 있으나 자택 내의 추가적인 증거인멸과 은닉 시도를 중단시킨 점은 다행"이라고 평가했다.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인턴증명서 허위 발급, 공직자윤립법 위반, 자본시장법 위반, 학원비리, 입시부정, 위증 등 수 없는 조국 일가의 범죄 의혹의 실체가 드러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은 압수수색 당하는 법무부장관은 대한민국의 수치라고 힐난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비현실적인 조국 사랑으로 국민의 자존심을 무너뜨힌 문재인 대통령, 나라를 구렁텅이로 끌고 갈 생각이 아니라면 조국을 즉각 파면하라"고 촉구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재인천하(在寅天下) 조국독존(曺國獨尊)'의 시대, 국가적 혼란과 국정손실이 너무 크다"고 힘줘 말했다.

대안정치연대는 압수수색 영장이 발부되었다는 것은 검찰의 일방적 주장이 아니라 혐의성이 짙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장정숙 수석대변인은 "대통령이 임명한 법무부장관을 대통령이 임명한 검찰총장이 직접 수사하는 극단적 대힙 상황을 보며 국민은 할 말이 없다"며 "조국 장관은 물론 정부여당은 책임지고 국민 앞에 명확한 해명을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