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산시 청사전경

(양산=국제뉴스)박영헌 기자 = 양산시(시장 김일권)가 국토교통부의 '2020년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으로 국비 20억원을 확보하고, 시비 7억원을 포함한 총 27억원을 투입해 주민들의 생활편익을 위한 사업과 여가녹지 및 생활공원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총 사업비 2,762.5백만원(국비 1,990백만원, 시비 772.5백만원)으로 여가녹지(환경문화 공모사업) 1개소와 생활공원(생활공원 공모사업) 1개소를 비롯해 마을수도 공사, 배수로 정비 등 총 4개의 주민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시는 지역 현장을 찾아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수렴하고 타당성을 검토해 사업을 선정·신청했으며, 공모사업의 경우 국토교통부와 평가위원들에게 사업의 당위성을 적극 설명하고 현장점검 시 사업의 적정성에 대해 설득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김일권 시장은 "지속적으로 국비를 확보해 개발제한구역 지정으로 규제를 받고 있는 주민들의 생활불편 사항이 일부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은 개발제한구역 내 엄격한 규제로 인한 주민불편 사항을 해소하고자 국토교통부가 200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주민의 생활편익과 복지의 증진 및 생활비용의 보조 등을 위한 지원사업, 개발제한구역의 보전과 관리 등을 위한 훼손지 복구사업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