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조용식 전북경찰청장(치안감)은, 지난 19일, 군산지역를 방문하여 강임준 군산시장, 김경준 군산시의장,시민경찰연합회 50여명과 함께 은파호수공원 일대를 순찰했다. 

이어, 평소 경찰행정에 관심을 갖고 협력하며 지역 치안과 질서유지를 위해 봉사해온 시민경찰 2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또한 관할 파출소 직원들에게 격려금을 전달하며 노고를 치하했으며, 시민경찰회원들에게는 방범용품 등 격려품을 전달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과 협력을 당부했다.

이 날 조용식 청장, 임상준 서장, 강임준 시장, 김경식 시의장 등 60여명은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 광장에 모여 간단한 행사를 마치고, 다리를 건너 둘레길을 순찰하였다. CCTV, 조명시설 등 범죄예방시설 상태를 점검하고 범죄취약지가 없는지 세심하게 둘러보았다. 

한편, 공원에서 산책하거나 운동하는 시민들과 대화하며 범죄불안감은 없는지를 묻고 시민이 느끼는 범죄요인과 원하는 방범대책은 무엇인지 꼼꼼히 파악하여 감동치안에 애쓰는 모습도 보였다.

은파호수공원의 범죄데이터 분석을 통해 취약점을 파악하고 최적의 범죄예방 환경대책을 마련해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했다. 

조 청장은 "우리 모두가 우리 지역의 치안을 위해 함께 협력하는 공동체치안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정성을 다하고, 정의롭고, 정감있고, 정진하는 모습으로 시민들의 높아진 기대치에 응답할 것이며 사랑받는 경찰이 될 것을 약속한다"고 더붙였다.   

이번 민·관·경 합동순찰은 조용식 청장이 전라북도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전북치안은 우리 모두가'기획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