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참여하는 평생학습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평생학습관 제 3기 정규프로그램이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산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제3기 정규(단기) 프로그램 56개 강좌 92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단기 3기 프로그램은 성인 및 어린이, 장애인 대상 강좌로 구성해 오는 30일부터 12월 21일까지 주 1회 2시간씩 12주(24H) 과정으로 운영한다.

개설 강좌로는 지속적인 시민들의 호응으로 인기가 있는 <드라마로 배우는 영어회화>, <스마트폰으로 나만의 추억영상앨범 만들기>, <가곡으로 배우는 성악>, <재미있는 하모니카(기초)> 등 성인 강좌 44개와 <우쿨렐레와 합창이 있는 어린음악대>, <감성을 키우는 그림책놀이> 등 어린이 강좌 9개, <인지발달 보드게임놀이> 등 3개의 장애인 강좌가 있다.

특히 현대인이 살아가는 데 반드시 알아야 할 부동산 생활상식을 다루는 <생활 속 부동산 교실>은 현직 대학교수를 초빙해 진행한다.

매주 화, 목요일에는 야간 강좌를 운영하여 상대적으로 평생학습 참여 기회가 적은 직장인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맛보고, 일상의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다.

특히 클래식 음악을 통한 인문학 강좌 <클래식과 함께 떠나는 서양음악사>, 나만의 목공 소품을 직접 만들고 인테리어 기법을 배워보는 <실용 목공예와 인테리어>, 우리 고유의 건강한 디저트를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맛있는 우리떡 만들기>등을 신규로 개설하여 강좌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강좌신청은 군산시민과 관내 재직 중인 기업체 직장인이면 1인 2강좌까지 선착순 신청 가능하고 수강료는 3만원으로 재료비와 교재비는 수강생이 별도 부담해야 한다.

접수방법으로는 방문접수(50%, 신분증 지참)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을 통한 인터넷접수(50%)가 가능하며 인터넷 접수 시에는 사전 회원가입을 해야 강좌신청이 가능하다.

그 밖의 사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http://lll.gunsa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군산시평생학습관(454-5960~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