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사고가 없는 행복한 세상

 

 ▲  (기고) 영덕경찰서 교통관리계 순경 박난희

끝나지 않을 것 같았던 더위가 물러가고 선선한 바람에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가을학기가 시작되었다.

이에 등·하굣길 어린이 보행자가 늘어나 교통사고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어린이들은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나 교차로, 골목길 등에서 갑자기 뛰어나오는 돌발상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운전자 어린이 모두 스쿨존 내에서 조심을 해야 하고 부모님들은 어린이를 차에 태울 때 반드시 조수석이 아닌 뒷자석에서 안전띠를 맬 수 있도록 지도를 해야 할 것이다.

최근 경찰은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이라는 슬로건으로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어린이 교통사고예방을 위해서 더욱 더 중요한 시책이 아닌가 싶다.

운전자들은 도로에 어린이들이 보이면 일단 멈추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게 해야한다. 또한 스쿨존에서는 차량속도를 30km이하로 서행, 철저하게 신호를 준수해야 하며 운전 중 휴대폰사용은 전방주시를 방해하는 아주 큰 원인이므로 사용을 금해야 한다.

교통사고는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인재다. 불행한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전대를 잡을 때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갖고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밝은 세상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어린이 교통사고가 없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자.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