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들의 안전한 병영생활 및 복무환경 도모

▲ (사진제공=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_군부대와 안전문화 업무 협약체결.

(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한화시스템㈜(대표이사 장시권)이 용인종합연구소 인근 군부대 장병들의  안전한 병영생활과 복무환경 도모를 위해 17일 육군 제 5171부대(부대장 박동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화시스템 용인종합연구소는 안전보건공단 주관 KOSHA 18001 인증 및 업계 최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등 첨단 R&D 인프라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환경안전관리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연구 생산성 및 품질 신뢰성 향상을 위해 발전시켜온 안전관리 노하우를 군과 공유하고 장병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시스템은 제 5171부대 장병들이 안심하고 건강한 군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비상상황 대비용 안전물품을 지속 후원하게 된다.

또, 부대에서 주관하는 각종 안전보건 교육 및 행사를 지원하고, 그 외 병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이용욱 한화시스템 연구개발본부장은"장병들과 부대의 안전에 보탬이 되고자 민간 기업으로는 최초로 군과 안전활동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며 "향후에도 회사의 전문성을 살린 활동들을 통해 군 복무에 성실히 임하고 있는 장병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병영생활을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은 국내 대표 방산업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군 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는 국방부와 함께 하는 장병사랑 진로 및 취업 멘토링, 사랑의 독서카페 운영, 사업장 별  자매부대 결연, 모범 병사 후원 등이 포함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